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가입
  • VM NEWS
    커뮤니티 NEWS
    비지니스 NEWS
    비지니스 Review
    행사/모임 안내
    Home : 커뮤니티 > 커뮤니티 NEWS 
    커뮤니티 NEWS
    제목 미혼 자녀 결혼을 위한 부모 모임
    작성일자 2019-07-09
     

     
    미국 이민 생활에서 장성한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을 자녀의 결혼 문제가 숙제일 수 있습니다. 한인 배우자를 바라는 부모들의 바람을 아는지 모르는지 자녀들은 그저 사회생활에 바쁘기만 해 더욱 부모의 속을 태웁니다. 속절없이 늙어가는 외로운 사람들에게 희망과 인생의 가치를 줄 수 있는 봉사는 아주 중요합니다. 우리 자녀들은 결혼 적령기가 돼도 한인끼리 마땅한 짝을 찾기가 어려운 미국 생활입니다. 이들은 1.5세, 2세들로서 한국적 전통과 미국 문화의 차이에서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이웃집 미국 애들은 주말마다 파티요 나이트클럽이요 하며 쉽게 초대되고 쉽게 참여해 이성 간에 사교를 할 기회가 많습니다. 우리 애들은 그렇게 할 수 없는 어정쩡한 정서이며 그렇게 문란한 곳에 내돌려서는 마음을 놓지 못하는 우리 부모님입니다. 자녀가 타인종의 이성 친구를 데려오면 대화가 통하지 않으니 정이 들지 않고 위화감이 든다는 부모도 있습니다,
    한인 청춘남녀끼리 만날 수 있는 모임도 별로 없고 교회에서 만나질까 하지만 단일교회에서는 사귀어볼 대상이 많지 않아 크게 기대할 수도 없습니다. 자녀들이 알아서 눈 맞는 배우자감을 데려오겠지 하고 기다리다가 자녀의 나이가 40세 50세를 넘겨 버리고 결혼을 포기한 가정이 많습니다. 이민 초창기엔 그런 사람들은 독신주의자나 무슨 결혼 못 할 이유가 있겠지 생각했으나 알고 보면 마땅한 배우자를 만날 수 없었던 것이 주된 원인입니다.
    우리가 살던 고국에서는 중매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처녀, 총각이 그렇게 많지 않은 시골에서도 결혼을 쉽게 성사시켰습니다. 미국 이민 생활에서는 대학 시절에 배필을 만나지 않은 한인 자녀들은 사회에 나가서는 연애할 기회가 많지 않은 현실입니다.
    지금 이곳에서는 우리 부모님 자신이 중매자 역할을 해야 합니다. 부모님끼리는 진정으로 자녀의 결혼을 바라기에 서로 믿고 일을 성사시킬 수 있습니다. 부모들이 먼저 모여서 자녀들이 만나보고 사귈 기회를 마련하시라고 이 모임을 주선합니다.
    나이 많은 자녀의 미혼으로 시름이 깊어지는 부모들이 자녀의 여름휴가 때를 맞아 만나볼 기회입니다. 참여자들은 자녀를 소개할 기회를 갖게 되며  마땅한 상대편과 선을 보이게 의논할 수 있습니다.
    밸리 대한 노인회는 한인 사회를 위한 봉사의 일환으로 이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시는 7월 13일(토요일) 11시이며 장소는 밸리 대한노인회 회의실입니다. 모임은 가입비가 없고 자기 식비로 20불만 내고 참가합니다. 당일에 간단한 신상정보를 적어내 등록하고 다른 분들의 등록서도 볼 수 있습니다
    참가 희망자는 좌석과 점심구입 관계로 구수천 부장께 예약을 해야 합니다.
    전화는 (818) 700-8550, 이메일은 kscasv@gmail.com이며 밸리 대한노인회의 위치는 18531 Gresham Street, Northridge, CA 91324.입니다.
     

    미혼 자녀 결혼을 위한 부모 모임 미국 이민 생활에서 장성한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겪을 자녀의 결혼 문제가 숙제일 수 있습니다. 한인 배우자를 바라는 부모들의 바람을 아는지 모르는지 자녀들은 그저 사회생활에 바쁘기만 해 더..
    [작성일자 : 2019-07-09]
    밸리 대한 노인회 탁구대 설치 밸리 대한 노인회(회장 김용)는 회관 잔디마당에 탁구대를 설치하여 많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운동하며 교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실 수 있도록 하였다. 여름철 뜨거운 햇빛을 가릴 수 있도록 흰 천막도 함께 설치..
    [작성일자 : 2019-07-09]
    수아 힐링 위문공연단, 선교수녀회 필란 분원에서 공.. 꾸준히 위문 공연 사역을 펼치며 감사의 마음을 담은 정성스러운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수아 힐링 위문공연단은 지난 달 Phelan 지역에 위치한 선교수녀회 필란 분원에서 열린 “성모의 밤” 행사에 특별 초대되어..
    [작성일자 : 2019-07-09]
    LA시의회 12 지구의 쟌 리 후보 8월 13일 결선에서 한.. LA시는 지난 4일 치러진 LA시의회 제12지구 보궐 선거 최종 개표 결과를 24일 공식 발표했는데 부재자 투표까지 완료된 이날 공식 결과에 따르면 로레인 런퀴스트 시의원후보가 8635표(19.74%)로 1위를 확정지었다..
    [작성일자 : 2019-07-09]
    Reconsidering C- corporations for small business o.. 스몰비지니스 오너들은 보통 주식회사 (C-corporation)보다 세금혜택이 큰 S-corporation이나 Limited Liability Company (LLC)를 더 선호한다. 이번 2017년도의 세제개혁안 (TCJA) 으로 인해 스몰비지니스 오너..
    [작성일자 : 2019-07-09]
    밸리 원불교당에서 한국의 전통음악 소개 행사 지난 5월18일 저녁7시 밸리 원불교교당에서 “KOREAN SOUND & RHYTHM ON SATURDAY” 행사가 열렸다. 토요풍류(대표 한종선)가 주최하고 원불교 밸리교당이 후원한 이번 행사는 밸리지역 영어권(미국인/한인2세) ..
    [작성일자 : 2019-07-09]
    제 1회 샌퍼난도 밸리 한인교회 풋살 대회 지난 5월 18일(토요일) 오전 11시 CASL(Chatsworth Arena Soccer League : 9000 Independence Ave., Canoga Park, CA 91311)에서 제 1회 샌퍼난도 밸리 한인교회 풋살대회가 열렸다. 한인 교회들이 모여 건전하게..
    [작성일자 : 2019-07-09]
    성황리에 열린 조이 여성 합창단 정기 연주회 지난 5월 5일(주일) 저녁 7시 윌셔 연합감리교회에서 제 5회 조이 여성 합창단 정기 연주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조이 여성 합창단(단장 김보강, 지휘 이영희, 반주 나경희)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단순..
    [작성일자 : 2019-07-09]
    랭캐스터 파피꽃 단지로 일일관광 떠난 밸리 대한 노.. 밸리 대한 노인회(회장 김용)는 지난 4월 23일(화) 회원들과 함께 야유회를 가졌다. LA시에서 제공한 버스를 타고 엔텔롭 밸리 랭캐스터의 파피꽃 단지로 일일관광을 떠난 샌퍼난도 밸리 대한 노인회 회원들은, ..
    [작성일자 : 2019-07-09]
    크리스탈 라인댄스 야외 피크닉 성황리에 마쳐 서부 개척시대부터 시작되어 컨트리 음악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대중화 된 라인댄스는, 미국에서는 이미 생활 체육을 위한 건강 댄스로 자리 잡았고,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상승되고 있는 추세로, 기본적인 동작만 ..
    [작성일자 : 2019-07-09]
      1   2   3   4   5   6   7   8   9   10